[기타]/알아두면좋은정보

삼송역 인근 우체국 위치/대형 우편봉투 파는 곳+가격/고양지축동 우편취급국 리뷰

마이라이드 2023. 8. 25. 00:00
반응형

여는 글

아니 자동차 블로그에 머선129라고 하실 수 있는데 간혹 이렇게 딴 소리도 좀 하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정리하는 것도 좋은지라 오늘은 잠시 자동차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가 고양 삼송에 위치하고 있는데 회사 업무 때문에 우체국을 가야할 일이 좀 생겼습니다. 등기를 보내려고 방문을 했었는데 우체국에 전화로 문의를 하시는 분이 위치를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기도 했고 내비게이션(티맵)에 주변 도로 정보가 잘못 표기된 것도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반응형

삼송역엔 없는 우체국

일단 제가 있는 삼송역 인근에는 우체국이 없습니다. 여기서 잠깐 '우체국'과 '우편취급국'을 구분할 필요가 있는데 우체국에서는 우편발송 업무 뿐 만 아니라 금융 업무를 같이 보고 규모가 있는 곳에서는 물류의 허브 역할도 하지만 개인사업자에게 권한을 주고 우편발송업무만 대신하는 곳을 '우편취급국'이라고 합니다.

어쨌거나 우리는 택배나 등기 발송만 제대로 하면 되니 두 곳을 구분할 필요는 없지만 금융업무까지 고려하셔야 하는 분들은 구분해서 이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송역 주변 우편취급국 위치

 

고양지축동 우편취급국

  •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안진6길 10
  • 전화번호 : 02-381-5724
  •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있음! 12:00~13:00)
  • 등기 마감시간 : 오후 5시 20분 이전 접수는 당일 출발, 이후 건은 다음날 출발 (빠른 등기 기준)

 

고양 스타필드를 기준으로 좌측으로 가면 '고양삼송동우편취급국(지도상 A)'가 있고 우측으로 가면 '고양지축동우편취급국(지도상 C)'가 있는데 삼송역을 기준으로 거리는 비슷하게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지축 방향이 길이 넓고 교통량이 많지 않으며 지축 우편 취급국 주변은 아직 한산하기 때문에 조금 더 쾌적합니다. 거기에 2023년에 신설된 곳이기 때문에 방문객이 많이 몰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불법주차에 해당되긴 하나 아직 한적하기 때문에 잠시 주정차를 해도 주변의 교통량이 거의 없어 업무를 보고 나오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바로 옆에 교회를 신축하고 있기도 해서 머지 않아 주정차가 조금 어려워질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맵을 사용해 삼송에서 넘어와보니 아래지도의 길로 접근을 하게 되던데 내비에서는 T자형 교차로에서 바로 좌회전해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하고 있으나 실제 도로에서는 조금 더 직진한 뒤 유턴을 한 뒤 이마트24 편의점 앞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고양지축동 우편취급국 접근하는 도로

 

이마트24 편의점 앞의 인도와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공간이 상당히 넓고 가리는 것이 없어 그 오른편 건물 모서리에 아래와 같이 고양지축동 우편취급국이 잘보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고양지축동 우편취급국 전경

 

우체국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면에 자주 찾는 택배 박스와 우편 봉투(좌측 책상 끝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무실에 등기 보낼 때 사용하는 대형 우편 봉투가 없어 구입을 해야 했었는데 1장당 1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등기에 필요한 개수만 현장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사무실 구비용은 인터넷으로 구입할까 싶어서 잠시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판매건의 경우 주문 수량이 300, 500매로 너무 많았고 가격은 장당 60원 전후로 더 저렴하긴 하더군요.

하지만 아래와 같이 입구 봉인 테이프가 없고 간혹 우편 배송 중 종이 접착 부분이 뜯어지는 경우들도 있어 그냥 1묶음 100장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봉인 테이프의 접착력이 상당히 좋아 굳이 풀바르고 다시 테이프 붙일 필요가 없더군요. 당연히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

1장 100원, 1묶음은 100장


등기 발송 관련 주의사항

저는 당일날 출발해야 하는 등기를 들고 사전에 전화로 물어봤었습니다. 보통 우체국(우편취급국 포함)은 등기 업무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너무 늦게 가면 등기가 당일 발송이 아닌 다음날 발송이 되어 빠른 등기로 보낸다고 하더라도 익일 도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선 문의 답변과 동일하게 우체국 안쪽에는 오후 5시 20분 접수건까지는 당일 발송이 되지만 1분이라도 늦는다면 다음날 출발을 하게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마감시간이 가까워지는 경우 대기하다가 접수가 늦어질 수 있어 여유있게 오후 4시 50분까지는 방문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후5시20분 접수까지 당일 출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