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 방면 가평휴게소 간단 리뷰(ft.고추맛바)

마이라이드 2022. 10. 22. 00:00
반응형

여는 글

자, 최근에 2박3일로 홍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자동차 블로그에서 어떻게 녹여야 하나 고민이 많아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는데 일단 다른 건 몰라도 여행의 여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휴게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예전에 강원도 강릉시와 동해시에서 몇 년간 거주를 했었기 때문에 수도권에서 강원 영동 지방으로 많이 다녔고 그 중에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었습니다. 처음에 내비에 반영이 잘 안되던 시절부터 다녀봤는데 이상하리만큼 굳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지는 않았습니다. 오랜만에 가봤더니 불편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경부고속도로나 중부내륙고속도로 대비 휴게소가 멀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수도권에서 강원도 홍천 정도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중간에 의외로 휴게소가 잘 없기 때문에 가평휴게소에 들르게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에 먼저 최근에 다녀온 사람으로서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양양 방면 가평휴게소 리뷰

일단 이곳에 방문하려는 목적은 딱 2가지, 주유와 간단한 요깃거리를 위함이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남양주에서 고속도로에 올라타고 홍천까지 가는데 첫 번째 만나는 휴게소이기도 하고 홍천에서 내리시는 분들에게는 어찌보면 거의 유일한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가평휴게소 간판
서울양양고속도로 가평휴게소 간판

 

이날이 금요일 오후 5시 전후였는데 평일 치고는 역시나 차량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저처럼 '휴게소가 왜 이리 없어?'라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이 아닌가 싶네요.

평일이지만 차가 많다.
평일이지만 차가 많다.

 

휴게소에는 반려견 공원(무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영동고속도에서 처음으로 가장 볼 것, 살 것, 놀 것이 많은 덕평 휴게소의 사례를 보고 다른 곳들도 따라 만드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으로서 이러한 장소가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가평휴게소의 반려견 공원
가평휴게소의 반려견 공원

 

주유소는 어차피 출구 쪽에 있으니 화장실 잠시 들렀다가 허기를 살짝 달래보도록 하죠.

휴게소가 크지 않아 보이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외형 대비 다양한 점포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작지만 다양한 점포들1작지만 다양한 점포들2
작지만 다양한 점포들

 

화장실 쪽 우측면 안쪽에 보니 츄러스, 소시지, 핫바 등을 파는 곳이 있네요.

역시나 여행 중에는 이러한 간식거리를 빼먹을 수 없고 실패 없는 선택인 핫바를 하나 구입하도록 합니다.

화장실 옆쪽에 보면 핫바를 판매 중!
화장실 옆쪽에 보면 핫바를 판매 중!

 

가격을 보니 고추맛바 4,500원, 핫도르 4,500~5,500원, 츄러스 4,000원 정도네요.

솔직히 가격이 이해가 가지만서도 좀 사악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이 착하지는 않다.
가격이 착하지는 않다.

 

핫바의 맛은 평범했습니다.

그냥 공장에서 대량으로 주문 받아 데워서 내놓는 딱 그 정도였기 때문에 가격을 생각하면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꿀팁은 아래에서...)

실패 없는 고추맛바
실패 없는 고추맛바

 

보통 휴게소 전면과 안쪽만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뒤쪽은 갈 일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평휴게소는 뒤쪽의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게소가 작아보이지만 꽤나 넓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외형 대비 넓게 느껴지는 뒤쪽 공간
외형 대비 넓게 느껴지는 뒤쪽 공간

 

아쉬운 핫바를 먹으며 나오는데... 삼진어묵이 있네요.

이 곳의 음식이 얼마나 맛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문제는 핫바의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묵으로 만드는 핫바이다보니 제가 사먹었던 것보다는 여기의 음식이 더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동행했던 분과 똑같이 '같은 가격이었으면 여기 것을 사먹을걸'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핫바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교해보시길...

어묵 먹고 나오니 보이는 삼진어묵
어묵 먹고 나오니 보이는 삼진어묵

 

주유소는 SK 브랜드가 들어와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착한 편이 아니고 다소 비싼 편이었습니다.

가평휴게소 주유소는 SK
가평휴게소 주유소는 SK

 

서울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만남의 광장 주유소 기준으로 휘발류 1리터에 1680원 정도할 때 이 곳은 1775원에 판매 중이었습니다. 비싼 편이 맞죠. 그러나 다행인 점은 셀프가 아니라 주유를 해주시기 때문에 셀프 주유에 대해 부담감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노셀프 주유소
오랜만에 만나는 노셀프 주유소


닫는 글

어차피 화장실만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졸음쉼터가 대안이 될 수 있고, 저처럼 뭔가를 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꽉 막히는 서울을 빠져 나온 뒤 약간 지친 상태에서 만나는 첫 휴게소인지라 어쩔 수 없는 선택지일 지 모르겠습니다.

딱히 만족스러운 것은 없지만 그래도 외형으로 보이는 것보다 효울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들르는 곳 치고는 괜찮습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가평휴게소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가평휴게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