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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비교] 팰리세이드 제원 vs G4렉스턴 제원 비교 (크기, 출력, 토크, 무게, 연비 등)

마이라이드 2018. 12. 11.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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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등장으로 SUV시장이 뜨겁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새로나오는 대형 SUV에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지요.


그동안 기아자동차의 더뉴모하비와 비교적 새로나온 쌍용자동차의 G4렉스턴이 대형 SUV시장을

양분하고 있었는데요. (크기만 감안하여 싼타페TM, 쏘렌토더마스터는 비교 보류할게요.)

드디어 현대자동차의 다크호스인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팰리세이드와 G4렉스턴의 비교표를 한 번 보시죠.



G4렉스턴을 가까이서 보면 '상당히 크고 우람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일단 수치적으로 봤을 때 크기에 있어서는 높이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팰리세이드가 G4렉스턴 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길이가 무려 13cm 차이가 난다는 것은 조금 놀랍네요.

특이한 점은 7cm 가량 팰리세이드가 키가 작은데, 전반적인 크기는 더 크므로 실물로 봤을 때 '떡대'가 장난아닐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출시 시점부터 3.8 가솔린 엔진 채용(기본사양)으로 조금 더 경쟁력을 확보해갈 것 같습니다.

쌍용의 대형 가솔린 엔진이 없는 상황에서 요즘 조용한 가솔린 SUV가 은근한 유행(ex : QM6, 싼타페TM 등)이기 때문에

G4렉스턴이 바짝 긴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연료탱크 크기 70리터 내외로 비슷하고,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도 비슷한데 디젤 기준

마력에서 팰리세이드가 202마력으로 15마력, 토크에서 45kgm로 2토크 앞서는 수치입니다.

두 차량 모두 실용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나올 수 있게 저RPM구간부터 세팅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계측기에서의 구동출력 결과값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공차중량에서 차이 다소가 나는데 해당 표는 최소~최대치만 기록했습니다.

이 구간만 놓고 봤을 때 팰리세이드가 G4렉스턴 보다 대략 디젤 기준 100kg, 가솔린 기준 200kg 더 가볍습니다.(더 큰데?)

아마 모노코크 바디와 프레임 바디간 영향이 크지 않을까 싶은데 이러한 무게 때문인지

같은 디젤기준이라도 더 큰 팰리세이드가 복합연비(1.5~2km/L)가 더 좋네요. 아마 실제연비에서는 차이가 더 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각사 홈페이지 캡쳐사진을 첨부하니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팰리세이드는 디젤, 가솔린 모두 8단 변속기이고 G4렉스턴은 7단 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 출처 : 현대자동차




쌍용자동차 G4렉스턴


* 출처 : 쌍용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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