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정보]

[삼성화재다이렉트] 보험해지 후 마일리지특약 사진 발송(등록)하는 방법 (마일리지특약 정산)

마이라이드 2019. 1. 11. 00:00
반응형

최근 아버지가 그동안 타고다니시던 차량을 이전매각하면서 그동안 가입했었던 삼성화재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해지했습니다.

혹시 자동차보험 해지방법 및 환급금 수령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클릭해서 읽어보세요.

2019/01/09 - [보험] - [삼성화재자동차보험 이메일 해지방법, 이전매각] 중고차로 팔았을 때 통화없이 이메일로 편하게 해지하기


보통 마일리지 특약에 많이들 가입을 하시는데

보험해지를 하더라도 반드시 환급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왜냐면 나도모르는 환급금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만 차량보험을 해지한 후 마일리지 특약 사진을 첨부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 삼성화재다이렉트콜센터(전화번호 : 1577-3339)에 전화해서 확인을 해보니

'계약이 종료된 건은 인터넷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진 등록이 불가'함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콜센터에 전화하여 해결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차량의 소유자 즉, 피보험자는 아버지이고 계약자는 아내인데

제가 전화를 걸어 요청을 하니 보험사에서는 '반드시 계약자의 동의'를 얻어야만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즉 보험이 종료되었으나 종료된 보험을 다시 열어서 확인해야하므로 '계약자'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당연하겠지요?)

* 계약자 : 피보험자 즉, 소유자와 반드시 일치하지 않으므로 주의! 쉽게말해 보험에서 돈 낸 사람을 의미


삼성화재 1588-5114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에게 해당 상황을 문의하면 가장 먼저 

'최종 자동차 주행거리 사진'으로 주행거리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전화상으로 불러주면 상담원이 바로 환급금 발생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환급금이 없다면(즉, 마일리지 할인 주행거리 초과) 그대로 안내가 종료가 되고

환급금이 발생한다면 메일, 문자(SMS) 등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이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그대로 진행을 해줍니다.


여러가지 방법 중에 문자가 가장 편한데, 상담원이 먼저 문자를 보내주면

거기에 답장으로 차량의 사진(번호판)과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을 첨부하여 답장하면 끝이 납니다.

다만 정보이용료가 발생하는데 사진이 2개라 그런지 100원이 부과되었던 것 같네요.

* 아래캡쳐의 수신자 번호는 당사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냥 이런식이구나 참고만 하세요.



정말 어쩌다 가끔 처리하는 보험업무인데 할 때마다 짜증나기에 도움 되시라고 포스팅 올려봅니다.

혹시 기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비밀댓글 가능) 달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