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직장상사 공유금지)꽤 쓸만해진 카카오톡 톡친구 위치공유 업데이트 사용 후기

마이라이드 2023. 2. 8. 00:00
반응형

여는 글

여러분들은 친구나 지인들이랑 모일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은 그냥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딱 만나는 경우가 많겠지만 저처럼 약간 번개 형식으로 급하게 모임을 갖게 되는 분들이라면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명이 모이다보면 늘 일찍 도착하는 사람도 있고 늘 늦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보통 어디야? 어디까지 왔어? 나 좀 늦어 뭐 이런 이야기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시간이 거의 정확한 지하철이 아니라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는 교통흐름 때문에 곤란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는 카카오맵에서 운영하는 '위치 공유'기능을 이용하면 참 좋은데 올해 1월들어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기존과 같이 실시간으로 공유자들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유용하고 심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소소한 재밋거리도 생겼으니 함께 보시겠습니다.

 

어디까지 왔어? 묻지 말고 카카오맵 실시간 위치공유 써보세요.

안녕하세요, 약속을 잘 지키는 마이라이드 입니다.본 블로그 자주 오시는 분들은 잘 아실텐데요.저는 출퇴근 거리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저보다 힘든 여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myride.tistory.com


카카오맵 업데이트 소식, 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필요!

반응형

 

지난 1월 9일 공지사항에 톡친구 위치공유 신규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카카오맵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 공통의 목적지 설정
  • 이모티콘 보내기
  • 참여자 한 눈에 보기
  • 공유시간 최대 6시간
  • 친구 움직이는 속도 확인

정도가 있습니다. 공지사항의 전체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 읽어보기 귀찮으실테니 제가 실제로 썼던 내용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업데이트 노트 23.01.09

 

톡친구 위치공유 사용방법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면 일단 카카오맵을 켜고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오른쪽 화면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중간 정도에 있는 '톡친구 위치공유'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카카오톡 친구 1명에게 별도로 보낼 수도 있고, 모음에 참여하는 단톡방이 있으면 거기에 바로 뿌릴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맵 톡친구 위치공유 위치

 

가장 반가운 공유시간 연장

중간에 업데이트를 한 번 거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톡친구 위치공유 기능을 초창기부터 사용해왔던지라 처음에 상당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최대 공유시간이 2시간 한정이라는 것이고, 그것도 1시간을 보내고 끝나기 15분전에 다시 접속해서 연장하기를 해야만 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지금은 아래화면과 같이 위치공유를 시작한 뒤 시계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최대 6시간까지 공유시간을 대폭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꽉 막히는 고향길 가는 길에도 20분마다 어디까지 왔냐고 물어보시는 부모님께 안심하시고 이거보고 기다리시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정말 반가운 기능입니다.

최대 6시간까지 공유 가능

 

목적기 설정 기능

예전에는 단순히 휑한 지도에서 위치 공유에 참여한 사람들끼리 서로가 어디있는지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약속에 참여하는 모두가 목적지에 위치를 모를 때는 공유지도 보랴, 뒤로가서 목적지 화면을 확인하랴 정신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약속 장소를 설정해둘 수 있고 그 장소가 지도상에 표시가 되니 서로가 어디에서 오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소소하지만 아주 유용합니다.

저처럼 자주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운전하면서 목적지를 물어보는 사람한테까지 응대하는게 참 어렵고 위험한데 지도에 딱 찍어둘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약속장소 목적지로 설정 가능!

 

톡친구의 움직이는 속도까지 확인 가능

그리고 이번에는 톡친구의 움직이는 속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래 화면을 보면 빨간색으로 도착이라는 목적지가 있고 왼쪽에 있는 저는 운전 중이고 오른쪽에 있는 제 지인은 걸어 움직이는 상황이었는데 의외로 꽤나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위치와 속도가 잘 표현이 됩니다. 그리고 목적지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도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니 속도와 거리를 보고 대충 상대방의 도착 예정 시간을 파악할 수 있어 '어디까지 왔냐', '너 늦어놓고 천천히 걸어오다가 요앞에서만 뛰더라' 뭐 이런거 물어볼 필요가 없죠.

친구의 움직이는 속도까지 확인 가능

 

만남 알림과 목적지 1등 도착 알림

상대방과 가까워지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팝업이 되면서 근처에 있으니 찾아보라고 알려줍니다. 실제로 이 상태에서 고개를 드니 제 지인분이 딱 그 자리에서 서서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상대방과 가까워지면 상단에 팝업 알림

 

또한 1등으로 도착한 사람이 누군지 알려주면서 시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대단한 건 아니고 5개 이모지 중 하나를 보낼 수 있는데...

1등 도착한 사람 축하해줄 수 있..

 

저는 추운 겨울인지라 여러가지 이모지들 중 가장 따뜻한 것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정말 따뜻한 관계죠? 여러분들도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제가 성의껏 보내드리겠습니다.

상품으로 따뜻한걸 보내드렸습니다.


닫는 글

목적지로 움직일 때, 심심하다면 상대방에게 시비걸기도 참 좋습니다. 제가 얼마전 친구녀석이 있는 제주도에 갔다왔는데 서귀포까지 버스를 타고 움직이다보니 좀 심심하더군요.

때마침 친구녀석이 치킨까지 준비를 해놨고 제가 내릴 정류장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자정에 가까운 시간이다보니 창밖으로 볼 것도 하나 없더군요. 그래서 친구에게도 따뜻한 것을 좀 보내줬습니다.

겨울엔 친구에게 따뜻한 것을 선물하세요.

 

몇 개 보내다가 귀찮아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폰 알림이 계속 울길래 뭔가 싶어 봤더니 역시 제 친구가 아니랄까봐 좋은 것은 나누자는 마음에 제게도 따뜻한 것을 열심히 보내주더군요. 거의 100개 받으니 버스에 내리게 되어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따뜻한 것은 나눕시다.

 

톡친구 위치공유는 반.드.시 친한 사람들끼리만 씁시다. 이거 싸움납니다. 회사원들 상사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절대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