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소 평촌(경기 안양)에도 생기네요! (feat. 공사 중)

마이라이드 2021. 10. 28.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이라이드 입니다.

전기차 타시는 분들의 최대 고민 그리고 전기차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의 최대 고민은 역시나 충전 인프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집밥, 회삿밥이 가능해야 살 수 있다는 말이 나오는 것이구요.

그리고 일반 충전도 있겠지만 급속 충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특히 테슬라의 경우는 수퍼차저라는 이 기기가 있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제타 시승을 위해 쏘카가 대거 밀집해 있는 평촌 cgv 건물의 7층에 갔더니 며칠 전부터 한창 공사 중이던 걸 볼 수 있었는데 다름 아닌 테슬라 급속 충전을 위한 수퍼차저 공사를 하고 있었던 것이었네요.

혹시나 싶어 먼저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수퍼차저 검색을 해봤는데 아직 홈페이지에도 나오지 않는 따끈따끈한 정보같길래 포스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 충전시설 지도

 

경기도 안양시 신규 테슬라 수퍼차저 위치

일단 위치는 4호선 평촌역 주변에 있는 cgv 평촌 건물의 7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서 제가 말씀드린 대로 여기에 쏘카가 여러 대 있는 곳이구요.

  • 테슬라 안양 수퍼차저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170번길 33, 7층

평촌cgv 7층

 

처음 봤을 때는 그냥 전기차 충전 시설인가 하는 마음에 가까이 가봤습니다.

공사 마무리 중인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소

 

그랬더니 바닥에 '테슬라 차량 only'라고 쓰여져 있네요. 저는 테슬라에 큰 관심이 없긴 하지만 이런 것들을 보니 뭔가 제대로 대우 받는 느낌이 있기는 하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TESLA VEHICLES ONLY

 

인터넷으로 수퍼차저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공통된 기계의 사진으로 보아 아래의 충전 시설이 바로 수퍼차저를 위한 기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수퍼차저 충전기

 

세어보니 기계가 총 6개, 주차 라인도 총 6개였고 우측 끝단에는 일반 전기 충전을 위한 장소와 기기 인 것으로 보입니다. 끝단에 일반은 총 4개가 있었던 것 같네요.

(내용수정) 클리앙에서 회원분들께 물어봤더니 우측 4개의 충전기는 데스티네이션 충전기 같다고 하시네요. 즉 무료 충전기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세요!

평촌cgv 테슬라 수퍼차저

 

해당 건물은 올라가면서 상부층에 주차장이 있어 7층까지는 꽤나 올라가야 하지만 주차장 내부가 넓은 편이라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테슬라 차량을 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