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주차장 천장에서 떨어진 시멘트물 냅다 문지르지 마세요.

마이라이드 2021. 2. 17.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이라이드 입니다.

얼마전에 친구녀석을 만났는데 맴찢인 상황이었습니다.

은근히 찾아보기 힘든 330i 차량에 색상도 특이한 차량인데 얼마전에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색상 특이한 330i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해놨었는데 천장에서 아마 시멘트 물이 차량 트렁크 리드 위로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은데 문제는 차주도 아닌 차주의 후배들이 어쩔 줄 몰라하면서 냅다 물티슈와 카드, 손톱 같은 것으로 표면을 문질러 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아직 완전히 지워지지도 않았고 클리어 쪽에 손상이 있어서 지워지지 않는 상항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면 까만색 점 같은 것들이 더 이상 지워지지 않는 것들이고 좌우로 길게 뻗은 상처들은

도장의 최상층인 클리어에 손상이 생긴 것으로 보이네요.

 

점처럼 남아버린 시멘트물

 

2018/12/08 - [[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정비 DIY] - [DIY] 차량 표면에 굳어버린 시멘트물, 집에 있는 '이것'으로 순삭! (시멘트물제거)

 

이전에 집차량 도어패널에 시멘트물이 잔뜩 묻어서 식초로 지웠던 적이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굳어버린 시멘트물은 그냥 물로 지워지지 않고 닦을수록 도장 손상만 일어나니 자신이 없는 분들은

그냥 집주변의 광택샵에 가셔서 해결방법을 물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집에서 가지고 나온 식초와 깨끗한 키친타올로 닦아낸 후 물티슈로 다시 차량 표면을 닦고 다시 다른 키친타올로 닦기를 반복했습니다.

식초를 묻힌 키친타올로 닦을 때도 마찬가지로 힘줘서 닦지 말고 슬슬 닦아내야 합니다.

 

시멘트물 지울 때 식초가 좋다.

 

이전에 지워지지 않던 시멘트물은 말끔하게 지워졌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카드와 물티슈로 박박 문질러버린 흔적은 고스란히 남아있네요.

이 상처들은 나중에 폴리싱을 하게 되면 없어질 것 같아 다행입니다.

 

얼룩은 없어졌지만 상처는 남았다.

 

식초로 닦아 내는 것도 결국 화학 반응인지라 식초 성분이 남지 않도록 작업 완료 후 깨끗하게 표면을 세차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