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별 트렁크 실측]/현대 트렁크

7세대그랜저, 디올뉴그랜저(GN7) 가솔린 2열공간 및 트렁크 실측 결과(2열 리클라이닝시트)

마이라이드 2022. 11. 19. 00:00
반응형

(2022-12-27 업데이트) 스키스루의 높이와 너비 실측 결과를 추가했습니다.


여는 글

풀체인지된 7세대 그랜저(코드명 : gn7), 디올뉴그랜저를 보고 왔습니다. 이전 더뉴그랜저(ig)도 2열 공간이 상당했는데 이번 차량은 더 커졌으니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과연 2열과 트렁크 크기가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말이죠.

디올뉴그랜저 후면
디올뉴그랜저 후면

 

참고로 이번에 확인한 차량은 2.5리터 가솔린 엔진 차량이며, 하이브리드 모델과 LPG 모델과는 트렁크 공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 LPG 차량은 봄베 때문에 트렁크 공간의 손해가 있기 때문입니다.

디올뉴그랜저 가솔린 트렁크
디올뉴그랜저 가솔린 트렁크

 

따라서 디올뉴그랜저 중 가장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일단 수치를 먼저 보여드린 뒤 이전 모델과 경쟁 모델인 K8과 비교했을 때 어떤지 아래에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디올뉴그랜저(GN7) 가솔린 2열 공간 실측 결과

디올뉴그랜저 2열공간 실측 순서1
디올뉴그랜저 2열공간 실측 순서1
디올뉴그랜저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움직이는 거리
디올뉴그랜저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움직이는 거리

  1. 2열 헤드룸(바닥↔헤드라이닝) : 111cm
  2. 2열 헤드룸(바닥↔선루프) : 117cm
  3. 2열 헤드룸(시트↔헤드라이닝) : 81cm
  4. 히프룸(시트 앞뒤 길이) : 49cm
  5. 레그룸(최소, 1열시트 직각, 최대 후진) : 73cm
  6. 레그룸(최대, 1열시트 직각, 최대 전진) : 92cm
  7. 히프룸(시트 좌우 길이) : 133cm
  8. 2열 너비(도어트림↔도어트림) : 155cm
  9. 2열 센터터널 높이 : 10cm
  10. 2열 시트 리클라이닝 : 10cm 이동 (등받이 각도 최대 8도)

 

2. 디올뉴그랜저(GN7) 가솔린 트렁크 실측 결과

디올뉴그랜저 트렁크 실측 순서
디올뉴그랜저 트렁크 실측 순서

  1. 트렁크 높이 : 51cm
  2. 트렁크 깊이 : 114cm
  3. 트렁크 너비(내측, 최소) : 96cm
  4. 트렁크 너비(외측, 최대) : 150cm
  5. 트렁크 대각 : 148cm

 

3. 디올뉴그랜저(GN7) 스키스루 실측 결과

디올뉴그랜저 스키스루 실측

  1. 스키스루 높이 : 20.5cm
  2. 스키스루 너비 : 20cm

닫는 글

2열 리클라이닝 시트가 들어간다는 건 아무나 못하는겁니다. 일단 레그룸이 충분해야만 가능한 것이죠. 제가 알기로 7번째 그랜저 역사상 처음이고 2열 리클라이닝이 되는 세단은 잘 없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2열 리클라이닝 시트는 오직 가솔린 모델에서만 가능하고 하이브리드와 lpg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제가 레그룸을 측정하기 시작한 시점이 그리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완전 100% 정확하다고 말씀드리긴 좀 어렵지만 제가 K8을 보고온 뒤 바로 더뉴그랜저(코드명 : ig) 하이브리드 차량의 레그룸과 비교를 한 적이 있는데 그 수치와 비교를 배보니 신기하게도 레그룸의 차이는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게 불낙이야? K7 후속 K8 실차 보고 왔습니다.

전설의 농구 선수인 허재라는 분이 계시죠. 이 분의 과거 강단있는 모습이 요즘 유행하는 말로 '역주행'하면서 재조명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어록을 남기기도 했는데 바로 '불낙'이

myride.tistory.com

 

7세대 그랜저와 이전 그랜저 가솔린 모델의 트렁크를 비교해보니 트렁크 깊이는 약 5cm 길어졌고 트렁크 높이는 1cm 미만의 차이이니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트렁크의 너비는 오히려 줄었습니다. 특히 안쪽의 좁은 곳은 약 10cm 가량 줄었는데 이것이 리클라이닝이 들어간 차량이라 그런지, 아니면 프리뷰 전자제서 서스펜션 때문인지는 조금 두고 봐야겠네요.

 

더뉴그랜저IG 가솔린(일반모델) 트렁크 실측 결과(높이,너비,깊이)

(22.08.23) 카테고리가 잘못되어 있어 글 이동하여 바로 잡습니다. 더뉴그랜저 가솔린 차량의 트렁크 실측을 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별도) 전시장을 가봐도 대부분 하이브리드 모델만 있어

myride.tistory.com

 

동일한 플랫폼(일명 바디or섀시)이 적용되서 그런지 트렁크 크기는 K8과 거의 비슷합니다. 높이는 거의 동일하고 깊이는 k8이 2cm 정도 깊지만 마찬가지로 너비, 특히 내측 너비가 k8은 1m가 넘는 대신 디올뉴그랜저는 그렇지가 않네요. 언제 시승차가 나오게 된다면 다시 한 번 점검해봐야겠습니다.

 

기아 K8 가솔린 트렁크 실측 결과

전시장에 가서 K8 보고 왔습니다. 케이쓰리, 케이파이브, 케이세븐은 뒤에 숫자를 영어로 들었을 때 한 번에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K8은 다른 숫자의 차량들과는 조금 다르게 어떻게 읽어야 할

myri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