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량 제공 : 현대자동차
여는 글
현대의 세 번째 E-GMP(전기차 전용 플랫폼) 전기차인 아이오닉6를 타보고 왔습니다. 기아의 EV6까지 하면 벌써 네 번째 차량이 되네요. 시간 잘 갑니다.
멋진 리어 디자인과 C필러의 곡선 그리고 볼수록 안타까운 앞모습, 마지막으로 화끈한 성능이 특징이었는데 주행후기는 별도로 업로드 하기로 하고 오늘은 아름다움을 얻는 대신 잃게 되는 '공간'을 측정해 본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일단 차량의 C필러 라인이 완만한 곡선이기 때문에 아우디 A7나 예전 투스카니처럼 트렁크가 아니라 해치가 열리는 모습을 기대했지만, 일반 세단과 같은 트렁크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적재 공간에서는 여러분들의 예상과 같이 경쟁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은 분명히 알고 계셔야합니다.
2열 공간의 헤드룸도 역시나 부족한 편입니다 키가 작은 제가 2열에 똑바로 앉으면 손가락 2개가 들어가기 힘들 정도입니다.
2열 공간과 트렁크 공간, 그리고 시트 폴딩을 통한 공간까지 측정을 했는데 정신이 없어 2열 시트 풀플랫 길이를 부정확하게 측정을 한 것 같네요. 추후 수정할테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오닉6 2열 공간 실측
- 헤드룸(바닥↔천장) : 106.5cm
- 헤드룸(시트↔천장) : 82.5cm
- 히프룸(시트 앞뒤 길이) : 51cm
- 레그룸(최소, 1열시트 최대 후퇴) : 82cm
- 레그룸(최대, 1열시트 최대 전진) : 102cm
- 히프룸(시트 좌우 길이) : 131cm
- 2열 공간 너비(최대, 도어트림↔도어트림) : 153cm
아이오닉6 트렁크 공간 실측
- 트렁크 높이(외측) : 45cm
- 트렁크 깊이(적재공간 only) : 110cm
- 트렁크 깊이(풀플랫) : (수정완료) 173 cn
- 트렁크 너비(안쪽 가장 좁은 곳) : 97cm
- 트렁크 너비(중간 좁은 곳) : 104cm
- 트렁크 너비(외측 가장 넓은 곳) : 121cm
- 트렁크 대각(풀플랫 상태) : 200cm
- 트렁크 높이(내측, 2열 등받이 뒤편) : 36cm
- 트렁크 단차(적재공간↔폴딩시트 높이 차이) : 8cm
닫는 글
선배 E-GMP 전기차량들은 적재공간이 어떨까요?
아이오닉5는 뭔가 SUV스러운 덕분에 풀플랫을 하면 완전하게 플랫한 공간이 나옵니다. 아이오닉6와 같이 노치백 스타일이 아니라 해치백 스타일이니 말이죠.
*차량 제공 : 현대자동차
반응형
'[차량별 트렁크 실측] > 현대 트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15년식 LF쏘나타 2.0 가솔린 2열&트렁크 실측 데이터(길이,너비,높이,폭 등) (0) | 2023.03.12 |
---|---|
2세대 코나, 디올뉴코나(SX2) 트렁크 및 2열공간 실측 결과(풀플랫 포함) (0) | 2023.02.07 |
가솔린 대비 작을까? 디올뉴그랜저 하이브리드 트렁크 실측 결과 (0) | 2022.12.29 |
7세대그랜저, 디올뉴그랜저(GN7) 가솔린 2열공간 및 트렁크 실측 결과(2열 리클라이닝시트) (2) | 2022.11.19 |
2018년 엑센트 세단 트렁크 및 2열 공간 실측 결과 (0) | 2022.09.18 |
현대 아반떼CN7 가솔린 트렁크 및 2열 공간 실측 결과 (0) | 2022.08.15 |
차박에 안성맞춤인 아반떼N 트렁크 실측 정보(2열시트 폴딩 가능!) (2) | 2021.11.23 |
더뉴아반떼 트렁크 및 2열공간 실측 정보(아반떼ad F/L, 삼각떼) (0) | 2021.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