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는 글
그동안 침만 흘리던 qm6를 드디어 타보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lpe 모델을 타보고 싶었으나 차마 차량을 구할 수가 없어 쏘카에 나온 가솔린 차량을 겨우 타보게 되었네요.
이미 디젤 버전과 LPG 버전의 트렁크 크기를 실측했었습니다. 아마도 디젤 버전과 가솔린의 공간은 동일할 것이고 LPG 버전만 트렁크 하단의 봄베 때문에 높이만 조금 차이가 날 것이긴 하지만 그 당시 2열 공간에 대한 실측은 진행한 바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같이 측정을 하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suv를 타다보니 세단에선 도전할 수 없는 낭만을 즐겨보며 그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M6 가솔린 2열 공간 실측
- 2열 공간 헤드룸(바닥↔천장) : 124cm
- 2열 공간 헤드룸(시트↔천장) : 91cm
- 2열 공간 히프룸(시트 길이) : 47cm
- 2열 공간 레그룸(최소, 1열시트 직각 최대 후퇴) : 75cm
- 2열 공간 레그룸(최대, 1열시트 직각 최대 전진) : 89cm
- 2열 공간 너비(시트 only) : 131cm
- 2열 공간 너비(도어트림↔도어트림) : 150cm
QM6 가솔린 트렁크 공간 실측
- 트렁크 높이(외측, 최소) : 76cm
- 트렁크 높이(내측, 최대) : 84cm
- 트렁크 깊이(적재공간) : 82cm (단차 미포함), 90cm (단차 포함)
- 트렁크 깊이(2열 폴딩, 풀플랫) : 148cm
- 트렁크 너비(내측, 최소) : 106cm
- 트렁크 너비(외측, 최대) : 135cm
- 트렁크 대각(시트끝단↔외측 모서리) : 180cm
- 트렁크 단차(적재함 바닥↔2열시트 뒷판) : 3cm
닫는 글
가솔린 차량에는 단차가 있기 때문에 깔 것 없이는 누워 있는 것이 불편할 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외근 중 도시락을 먹기 위해 풀플랫을 해보고 누워보니 의외로 단차가 불편하게 다가오지는 않았네요.
허리 공간이 약간 떠 있기 때문에 그 안에 단차를 위치시키면 똑바로 누웠을 경우 크게 불편하지 않았고 리어 해치를 열어두고 한 숨 잘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전창 공간이 아주 살짝 부족하다는 생각이 계속 들더군요. 적재공간에서 양반다리로 앉아 있으니 말이죠. 따라서 LPE 모델은 3cm 단차가 없으니 누워 있을 때는 더 편리할 것이고, 반대로 적재공간에 앉아서 뭘 하려면 3cm 전고의 손해가 있으니 더 불편할 것 입니다.
반응형
'[차량별 트렁크 실측] > 르노삼성 트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트렁크 및 2열공간 실측 결과 (0) | 2022.11.12 |
---|---|
2009년식 SM5 뉴임프레션 2.0 가솔린 2열 및 트렁크 공간 실측 (0) | 2022.09.25 |
마지막 sm3 네오 트렁크 실측 결과(적재함 높이,너비,깊이 등) (0) | 2021.09.28 |
QM6 LPe 트렁크 실측 결과는? (0) | 2021.08.04 |
르노삼성 더뉴SM6 트렁크 실측 데이터(적재함 크기,길이,높이,너비) (4) | 2020.12.02 |
르노 캡처 트렁크 실측 데이터(적재함 크기,길이,높이,너비) (3) | 2020.05.30 |
르노 클리오 트렁크 실측 데이터(적재함 크기,길이,높이,너비) (0) | 2020.04.07 |
르노삼성 XM3 트렁크 실측 데이터(적재함 크기,길이,높이,너비) (0) | 2020.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