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국산차량들 중 한 눈에 확 들어온 차량이 있으신지요? 저는 있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하는 로체이노베이션 모델이 그러했죠.
때는 바야흐로 k131 레토나를 몰고 상급 부대에 운행을 나가서 선탑자를 무작정 기다리고 있는데 대형 상급부대이다 보니 개인용 차량들도 많이 드나들었습니다. 멍하니 차량안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새하얀 세단 한 대가 들어와 주차를 하는데 정말이지 깜짝 놀라버렸습니다.
물론 이후에 1세대 K5가 출시되면서 이 세상 모든 관심이 이쪽으로 쏠려버렸지만, 사실 로체이노베이션에 피터 슈라이어 형님의 대명사인 호랑이코 그릴이 먼저 적용되었고, 일명 '불판휠'로 사랑을 받았던 레이저 커팅 휠도 k5보다 로체이노베이션 모델에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날씬한 눈매와 수많은 led가 박힌 테일램프는 그 당시 국산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고 더구나 중형모델에서는 정말이지 찾아보기 힘든 구성이었습니다. 배기구가 양쪽으로 나 있는 모습도 상당히 스포티 했었죠.
집에 NF쏘나타 가솔린 모델이 있고 회사 차량으로 로체 디젤과 LPi모델이 있어 모두 운전을 해봤는데 무르고 편안한 NF와는 다르게 조금 더 가볍고 경쾌한 로체가 제게는 더욱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연료 가격이 장난이 아닌 요즘, 로체이노베이션 LPi모델은 상태 좋은 것들이 500만원 미만으로 상당히 매물이 많은데 중고차나 첫차로 접근하시기에는 복잡한 구성 때문에 고장날 확률이 높은 NF(더블위시본)보다는 로체이노베이션(맥퍼슨스트럿)을 추천드립니다. 더 작고 더 가벼우니 말이죠.
로체이노베이션 취급설명서 (통합본)
0. 머리글
1. 안내
2. 안전 및 주의사항
3. 안전장치
4. 편의장치
5. 시동 및 주행
6. 비상시 응급조치
7. 정기점검
8. 차량정보
9. 색인
*출처 :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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