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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혀져 가는 차량이 아쉬운 마이라이드 입니다.
지금이야 프라이드라는 소형차의 대명사인 이름을 알고 있는 것 만으로 '아저씨' 인증을 하게 되지만, 한 때 분명 제게 있어 가장 구입하고 싶은 차량 중 한 대였습니다. 1세대도, 마지막 올뉴프라이드라 불렸던 차량도 아닌 2세대 프라이드 입니다.
1세대 대비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했지만 잔고장 없고 잘 만들어진 차량으로 아직까지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차량 중 하나 입니다. (물론 녹은 잘 피해가지 못했지만 말이죠.) 형제 차량인 베르나보다 훨씬 더 많이 보이기도 하고, 승용 디젤의 서막을 알리게 된 거의 1세대에 해당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쓰다보니 여러모로 의미가 깊네요.
아마 높은 확률로 제가 지금 타고 있는 1.6리터 아베오와 비교했을 때 꽤나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데이터 수치로는 비슷하지만 프라이드의 공차중량이 1077~1170kg인데 반해 아베오는 1165~1180이니 말이죠. (물론 안전도는 비교 불가한 정보)
취급설명서를 정리하다보니 조금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 제2장 장치사용요령이 페이지에 따라 4개로 구분이 되어서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나누는게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아 제가 하나로 묶어서 파일 제공하겠습니다.
취급설명서 - 통합본
0. 머리글
1. 안전 주의 사항
2. 장치 사용 요령
3. 시동 및 주행
4. 비상시 응급조치
5. 정기 점검
6. 제원
*출처 :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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