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차량 제공 : 현대자동차
한 번 시승으로 여러 컨텐츠를 쏙 쏙 잘 빼내는 마이라이드 입니다.
지난 아이오닉5 시승 시 한 번에 담기 어려운 내용들은
지금처럼 별도로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와이퍼 교체할 때 와이퍼를 세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와이퍼 갈 때 세우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드리서 예전 차량들과 같이
차량 외부에서 바로 와이퍼 암을 세울 수가 없습니다.
억지로 세우게 되면 후드와 맞닿게 되어 도장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에서 와이퍼 암이 꺾이는 관절의 위치를 보면 알 수 있죠?
그래서 와이퍼를 교체하거나 아니면 세차를 할 때는
와이퍼를 서비스 위치로 정렬시키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얼마전에 진행했던 더뉴그랜저IG 하이브리드 차량과 동일한 방법이니
본인 차량이 아이오닉5가 아니더라도 최신의 현대차면 참고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취급설명서에 보면 그 내용이 잘 나와 있는데
시동 끄고 20초 이내 와이퍼 스위치를 2초 이상 들어 올린다.
시동을 끄고 20초 이내에 스티어링 휠(핸들) 우측에 있는
와이퍼 레버를 들어올려 2초 정도 대기하면
와이퍼가 아래사진과 같이 스르륵 11자 모양으로 온 뒤 멈추게 됩니다.
외부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와이퍼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위치로 온 뒤 멈춥니다.
이게 운전석 쪽에서 작업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아마 최근 출시되는 현대차 대부분이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군요.
궁금해서 와이퍼 암의 관절을 한 번 꺾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후드면과 간섭없이 작업을 할 수 있게 되네요.
전기차는 DIY할 것이 거의 없다보니...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하든지
아니면 공조기(캐빈) 필터 교체와 같이 소소한 정비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영상이 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영상 버전으로도 준비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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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차량 제공 :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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