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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내 5탄 : 가격표 상세보기 및 추천트림

마이라이드 2020. 1. 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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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17 - [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내 1탄 : 가격표(요약) 및 카달로그

2020/01/17 - [자동차 관련 정보/자동차 관련 정보]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내 2탄 : 파워트레인,제원,연비(1.2가솔린터보,1.35가솔린터보)

2020/01/19 - [차량별 타이어 정보/쉐보레(GM대우)]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내 3탄 : 휠종류 및 타이어 규격(16,17,18인치)

2020/01/20 - [차량별 색상 정보/쉐보레(GM대우)]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안내 4탄 : 색상정보 및 컬러코드(색상코드,붓펜,설명)


오늘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대망의 5탄,

가격표 상세 살펴보기와 추천 트림에 대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트림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LS, LT, Premier(프리미어), ACTIVE(액티브), RS 순으로 높아지는데

가격은 RS가 ACTIVE보다 높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디자인 차이 정도라 보는 것이 맞습니다.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E>


ACTIVE가 다양한 색상의 조합과 예뻐보이는 느낌을 준다면

RS는 강렬한 디자인을 주는 곳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RS에서만 프론트 그릴에 뱃지가 있고, 휠도 18인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아이언맨에디션 >

하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분들이 많으실테니

미리 눈치 채시겠지만 저는 굳이 ACTIVE와 RS등급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일단 가격표를 하나씩 뜯어보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GP5)를 선택하면 공통적으로 12만원이 추가됩니다.



1. LS 트림


기본 등급인 LS 등급입니다. 

제가 평가하기로는 실제적인 수요로 이루어진다기 보다는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품목들을 빼둠으로서

미끼 상품으로의 역할을 하는 것이 더 크다고 봅니다.


이미 언론을 봐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1,995만원부터~"라는 제목이 많고 제조사는 이를 노린 것입니다.

보통 타사는 이 기본 등급에 수동변속기를 넣어둠으로써

마치 이 차량이 아주아주 저렴하다는 인식을 주도록 하는 것이죠.


다행히 트레일블레이저는 CVT 무단변속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여러 안전장비들과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인 점은 좋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버튼 시동키, 직물 시트, 스틸 휠 심지어 1열 열선시트 조차 없고

옵션으로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선택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업무용 차량 정도는 괜찮은 구성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LS, LT 트림에서 공통적으로 옵션 선택이 가능한

120만원짜리 에센셜 패키지를 선택하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후방 카메라가 들어가고

차로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이 들어간다는 정도겠네요.



판매가격 : 1,995만원

  • 파워트레인/성능 : E-Turbo Prime 1.2 가솔린 엔진, VT40 무단변속기, Stop & Start 시스템(On/Off 버튼 포함),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로 셔터
  • 안전 사양 :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전륜/후륜), 6 에어백(운전석 & 동반석, 사이드, 커튼),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적정 공기압 주입 알림 포함),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스피드 리미터,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 외관 사양 :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크롬 그릴 바, 16"스틸 휠,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내장/전동 접이식),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차음,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 글래스(전체), 에어로 타입 와이퍼, 리어 스포일러, LED 보조 제동등
  • 내장 사양 : 젯 블랙 & 빅토리아 헤링본 포인트 인테리어, 직물 시트, 3.5"모노 TFT LCD 클러스터, 가죽 스티어링 휠, 크롬 도어 핸들, 센터 콘솔, 선바이저 거울, 2열 4:6 폴딩시트
  • 편의 사양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크루즈 컨트롤,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접이식 무선 리모트 키, 운전석 시트높이 조절장치, 운전석/동반석 시트 백포켓, 시트벨트 높이 조절장치,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12V 파워 아웃렛,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2단 러기지 플로어, 매뉴얼 에어컨
  • 멀티미디어 : 블루투스 오디오 & 핸즈프리,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4 스피커, 1열 USB 포트


옵션

  • 에센셜 패키지(120만원) :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 컬러 터치스크린), 후방 카메라,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 AUX 단자, 6 스피커,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2. LT 트림


합리성이 굉장히 중요한 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는 천번째 등급입니다.

앞서 언급된 LS트림에 빠진 옵션들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알로이 휠, (인조)가죽시트, 1열 열선시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LT트림부터는 옵션으로 1.3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드린대로 발표된 복합연비는

1.2 가솔린 터보 엔진보다 1.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조금 더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80만원이고 연비는 km당 겨우 0.2가 좋으니

이를 상쇄하려면 가솔린 리터당 1,600원으로 계산했을 때

대략 43만km를 달려야만 상쇄되기 때문에 연비 때문에 큰 엔진을 선택한다는 건

논리가 맞지 않겠네요.




판매가격 : 2,225만원

LS E-Turbo Prime 기본 사양 품목 및

  • 외관 사양 : 17"실버 알로이 휠,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프론트 & 리어)
  • 내장 사양 : 젯 블랙 인조가죽시트, 갈바노 크롬 엑센트, 선바이저 조명
  • 편의 사양 :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시스템, 1열 열선시트


옵션

  • 에센셜 패키지(120만원) :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 컬러 터치스크린), 후방 카메라,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 AUX 단자, 6 스피커,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 E-Turbo 패키지(80만원) : E-Turbo 1.35 가솔린 엔진,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노멀/스포츠/스노우)
  • 컨비니언스 패키지(60만원) :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2열 열선 시트, 오토라이트 컨트롤, ECM 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 컴포트 패키지Ⅰ(85만원) :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운전석 통풍시트, 풀오토 에어컨



3. Premier 트림


어쩔 수 없이 추천드릴 수 밖에 없는 트림이 바로 프리미어 등급입니다.

가성비가 좋아서라기 보다는 LS, LT 등급은 너무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합리성을 굉장히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LT 등급으로 만족하시겠지만

일반적인 분들은 결국 이 등급까지 와야만 원하는 대부분의 옵션이 들어갈겁니다.


앞에 비해 심심한 뒷모습인 트레일블레이저는 LED 테일램프가 프리미어 등급부터 가능하고

풀오토 에어컨, 2열 열선시트, ECM룸미러 및 하이패스, 후방카메라 등이 기본입니다.


다만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LED 헤드램프라든지 파워 리프트게이트와

각종 안전사양이 중요하신 분들은 셀렉티브 패키지1(110만원) 정도만 옵션으로 넣고

타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쉬운 점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컴포트 패기지2(105만원)으로 빼놨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옵션을 다 더하려면 차량 가격이 2,705만원이 되어버리네요...

쌍용 티볼리와 현대 코나 최상위 등급보다는 비싸지고 셀토스와 근접하게 되네요...




판매가격 : 2,490만원

LT E-Turbo Prime 기본 사양 품목 및

  • 파워트레인/성능 :E-Turbo 1.35 가솔린 엔진,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노멀/스포츠/스노우)
  • 외관 사양 : LED 테일램프, LED 포그램프, 17"프라임 머신드 알로이 휠, 실버 루프랙
  • 편의 사양 : 풀오토 에어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2열 열선 시트, ECM 룸미러 &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후방 카메라
  • 멀티미디어 :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컬러 터치스크린),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 AUX 단자, 6 스피커


옵션

  • 스위처블 AWD 패키지(210만원) :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 시스템,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변속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7 스피커
  • 셀렉티브 패키지Ⅰ(110만원) : LED 헤드램프,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 컴포트 패키지Ⅱ(105만원) :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운전석 통풍시트, 슈퍼비전 4.2" 컬러 클러스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 재출발)



4. ACTIVE 트림


ATTIVE 등급부터 외장 컬러가 투톤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2열 센터 암레스트와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이 있다는 것 말고는

모두 디자인 측면의 악세사리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판매가격 : 2,570만원

Premier E-Turbo 기본 사양 품목 및

  • 외관 사양 : 투톤 루프(제우스 브론즈/퓨어 화이트 중 택1), 루프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랙, 17"스포츠 터레인 타이어 & 액티브 듄 머신드 알로이 휠, 액티브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 다크 티타늄 크롬 그릴 바 & 스키드 플레이트, 스퀘어 타입 듀얼 머플러
  • 내장 사양 : 아몬드 버터 투톤 & 워시드 데님 포인트 인테리어, 아몬드 버터 투톤 시트, 블랙 헤드라이너, 가죽 기어노브, 2열 센터 암레스트
  • 편의 사양 :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옵션

  • 스위처블 AWD 패키지(210만원) :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 시스템,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변속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7 스피커
  • 셀렉티브 패키지Ⅱ(115만원) : LED 헤드램프,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레인센싱 와이퍼, 2열 듀얼 USB 포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컴포트 패키지Ⅲ(80만원) :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1열 통풍시트
  • 프리미엄 패키지(130만원) : 내비게이션 시스템, 디지털 후방 카메라, 슈퍼비전 4.2" 컬러 클러스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 재출발),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5. RS 트림


RS등급...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판매가격 : 2,620만원

Premier E-Turbo 기본 사양 품목 및

  • 외관 사양 : 투톤 루프(아가타 레드/모던 블랙 중 택1),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랙, 18"팬텀 쉐도우 머신드 알로이 휠, RS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 쉐보레 블랙 보타이, 다크 티타늄 크롬 그릴 바, 카본 데코 로워 페시아, 블랙 레터링, 리어 범퍼 버티컬 리플렉터,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 내장 사양 :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인테리어, RS 디자인 콤비 시트, 블랙 헤드라이너, D컷 스티어링 휠 & 블랙 보타이, RS 전용 클러스터, 가죽 기어노브, 2열 센터 암레스트
  • 편의 사양 :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옵션

  • 스위처블 AWD 패키지(210만원) :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 시스템,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변속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7 스피커
  • 셀렉티브 패키지Ⅱ(115만원) : LED 헤드램프,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레인센싱 와이퍼, 2열 듀얼 USB 포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컴포트 패키지Ⅲ(80만원) :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1열 통풍시트
  • 프리미엄 패키지(130만원) : 내비게이션 시스템, 디지털 후방 카메라, 슈퍼비전 4.2" 컬러 클러스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 재출발),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이렇게 오늘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표를 파헤쳐봤습니다.

가격표를 들여다보는 내내 기아자동차 셀토스와 직접 경쟁한다는게 아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떠한 차량이 더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기아차 셀토스는 작지만 높은 상품성을 지향한다는 점은 공통적이지만

셀토스가 화려한 옵션과 2열 거주성에 집중한 모델이라면

트레일블레이저는 (2열은 다소 내던졌지만) 1세대 크루즈처럼 운전자에게 재미를 주기위해 집중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상)


사실 이 정도 체급에서 유별나게 2열 거주성을 중시한 셀토스가 2열 리클라이닝과 2열 에어벤트를 갖출 때,

트레일블레이저는 정면승부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다만 쉐보레가 잘하는 운전의 재미, 감각으로 무장하여 1, 2인 탑승 환경에 집중하지 않았을까 기대해봅니다.

빨리 타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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