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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는 글
2016년도 제작, 2017년식 아반떼스포츠 한 대를 가져왔습니다. 기존 차량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 이런 저런 차량들을 알아보던 중 제가 원하는 가격대와 옵션을 갖춘 차가 있어 얼른 가져와버리게 된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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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온 모델은 아반떼AD에 해당하는 모델 중 터보 엔진이 들어간 '아반떼스포츠'라고 불리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일반 세단 버전과 동일하기 때문에 2열 공간이나 트렁크 공간은 같을 겁니다.
2017 아반떼AD (스포츠) 2열 공간 실측
- 헤드룸 (바닥↔천장) : 111cm
- 헤드룸 (시트↔천장) : 82cm
- 히프룸 (시트 앞뒤 길이) : 45cm
- 히프룸 (시트 좌우 너비) : 132cm
- 레그룸 (최소, 1열시트 최대 후퇴 / 등받이 각도 수직) : 62cm
- 레그룸 (최대, 1열시트 최대 전진 / 등받이 각도 수직) : 90cm
- 좌우 너비 (도어트림↔도어트림) : 147cm
- 센터터널 : 5cm
2017 아반떼AD (스포츠) 트렁크 입구 실측
- 트렁크 입구 위아래 직선 길이 : 43cm
- 트렁크 입구 좌우 직선 너비 : 115cm
2017 아반떼AD (스포츠) 트렁크 공간 실측
- 트렁크 높이 : 56cm
- 트렁크 깊이 : 99cm
- 트렁크 너비 (안쪽 좁은 곳) : 107cm
- 트렁크 너비 (바깥쪽 넓은 곳) : 140cm
- 트렁크 대각선 : 146cm
닫는 글
아반떼AD는 6세대에 해당합니다. 지금 팔고 있고 N모델이 출시된 아반떼의 코드명이 CN7이니 7세대에 해당하기 때문이죠. 아반떼는 개인적으로 현대에서 정말 잘 만드는 대표적인 차량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7세대가 출시되었을 때 '3세대 플랫폼 적용'을 강조했지만 은근히 소비자들에게 어필되지는 않았죠. 그런데 주행을 해보면 낮은 무게 중심이 확연하게 느껴지더군요. 좋았습니다.
그리고 차체도 굉장히 커졌기 때문에 2열 공간이나 트렁크 공간도 당연히 비교적 많이 들어났을거라 생각했는데 반드시 그렇지는 않은 것 같군요.
일단 트렁크 공간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고 2열 곤간의 경우 헤드룸은 살짝 커졌지만 레그룸은 거의 동일한 수준이군요. 의외입니다. 아반떼AD 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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