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인기를 이어나갈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TM입니다.
최근 진동 문제로 이슈가 있기도 하구요.
아직 정확한 이유가 밝혀진 건 아니지만, 엔진마운트(현장언어로 엔진미미)의 갯수를
기존 4개에서 3개로 줄인 것이 원인이 아닌가 지적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는 기아 MPV, 카니발이 카니발R에서 신형으로 변경되면서도
마운트의 갯수가 4개에서 3개로 줄었는데
비슷한 불만 사례가 발생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에는 엔진이 놓이는 자리인 서브프레임이 사다리(井)형태가 많았고
마운트의 갯수가 앞뒤좌우 4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차량 경량화를 위해 서브프레임의 크기를 줄이거나
이를 좌우로 뻗은 형태의 크로스멤버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서브프레임 형태처럼 4곳의 접점이 아닌 3접점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엔진의 진동을 걸러주는 마운트 기술과 금속가공기술의 발전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동차 전문가는 아니지만) 마운트를 줄이는 것이 반드시 진동 증가와 비례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다수의 소비자가 불만을 표시하는 걸 봐서는 아직은 시행착오를 겪는 시점이 아닌가 싶구요.
신속하게 소비자들의 불만이 시원하게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취급설명서(사용설명서,매뉴얼,설명서)는 아래에 링크되어 있어 PDF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전체 파일을 합친 합본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차량의 소모품 교환주기는 '정기점검', 각종 오일의 규격은 '차량정보',
그리고 차량의 각종 편의장비의 사용방법은 '편의장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 2020년형 싼타페TM 취급설명서(사용설명서,매뉴얼,설명서,PDF)
* 출처 :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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