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글
스파크가 쓸쓸하게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마티즈에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로, 마크리에서 스파크로, 스파크에서 단종이 된 4세대 스파크(더넥스트스파크, 더뉴스파크)가 된 것이죠.
오늘 소개하는 차량은 어찌보면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길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스파크 바로 그 모델입니다. 코드명은 M300, 후기형인 M350인 차량으로 3세대에 해당하는 모델입니다.
실제적으로는 마티즈크리에이티브와 동일한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인 트랜스포머에 등장했던 스파크가 바로 이 스파크 모델입니다.
3세대 스파크 취급설명서 통합본
01. 3세대 스파크 - 개요
02. 3세대 스파크 - 키, 도어 및 유리창
03. 3세대 스파크 - 시트, 안전 시스템
04. 3세대 스파크 - 보관
05. 3세대 스파크 - 계기판 및 조절장치
06. 3세대 스파크 - 조명
07. 3세대 스파크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08. 3세대 스파크 - 온도조절 시스템
09. 3세대 스파크 - 운전 및 작동
10. 3세대 스파크 - 차량관리
11. 3세대 스파크 - 서비스 및 정비
12. 3세대 스파크 - 기술제원
13. 3세대 스파크 - 마이링크 시스템
14. 3세대 스파크 - 보증서
닫는 글
경차이지만 서스펜션 세팅이 상당히 잘 되어 있고 핸들링이 좋아 많은 분들의 칭찬이 자자했던 차량입니다. 뭐 지금 시각에서 보면 차량 급을 넘을 수는 없겠지만 그 당시로는 제법 단단하게 세팅된 차량이 잘 없었기 때문에 스파크는 그 당시에 존재만으로 가치있었던 모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수동차량 하나 구해서 타는 것도 운전만 가능하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의외로 비싼 부품비가 좀 걱정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운전 재미까지 챙기면서 경차 혜택을 구할 수 있다는 점은 역시나 장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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