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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쌍용 렉스턴스포츠(&칸), 필수 선택 커스터마이징!(휀더플레어,모던롤바,사이드스텝,스키드플레이트,윙바엣지 등)

마이라이드 2019. 10. 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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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이라이드 입니다.

오늘은 약간의 설레임과 흥분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국산 픽업트럭의 대표, 쌍용 렉스턴스포츠와 렉스턴스포츠 칸 때문이죠.


이전에도 해당 차량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한 적이 있구요.

특히 커스터마이징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적재함 덮개(롤바, 탑)의 종류와 가격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칸이 출시되면서 공식 홈페이지 제원 표기 오류에 대해 쓴소리를 한 적도 있구요. (사랑해요쌍용)


과거 포스팅한 날짜를 보니 어느덧 9개월이나 지났네요.

2019/01/13 - [자동차/자동차 관련 정보] - 렉스턴스포츠 순정 적재함 종류(롤바, 하드탑) 및 가격 (적재함 튜닝, 커스터마이징, CUSTOMIZING)

2019/01/14 - [자동차/자동차 관련 정보] - 렉스턴스포츠 칸 순정 적재함 종류(롤바, 하드탑) 및 가격(적재함 튜닝, 커스터마이징, CUSTOMIZING)


그동안 시간이 흐르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고,

특히 최근 2020년형 모델이 나오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

그리고 분.명.히 픽업트럭을 고민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빼앗을 만한 것이 있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일단 사진 하나 보시겠습니다.


2020 쌍용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휀더플레어, 모던롤바, 사이드스텝, 스키드플레이트, 윙바엣지)


* 출처 : 쌍용자동차


소소한 변화만으로 이렇게 달라보일 수가 있나요? 

제가 알던 렉스턴스포츠 맞나요?

여기서 잠시, 노멀한 렉스턴스포츠를 다시 한 번 볼까요?


* 출처 : 쌍용자동차


갑자기 노멀한 렉스턴스포츠가 오징어가 되는 마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원빈 옆에 있는 저나 여러분이 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감동이 가시기 전에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보면서 커스터마이징 된 내역을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이 이번 2020년형 렉스턴스포츠에 여러 커스터마이징 항목들이 적용된 모습이고,

그 아래의 사진이 일반 렉스턴스포츠에 적재함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패션데크랙(노블 등급, 45만원)만 적용된 모습입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최근들어 각종 픽업차량에 오프로드 타이어를 끼우고

마초적인 멋을 잔뜩 표출하는 분들이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아마 픽업트럭을 고민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실겁니다.


이때 시기적절하게 쌍용차에서는 순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파츠(Parts)를 내놓은 것이고

그것도 과거보다 확실히 마음에 드는 구성으로 찾아온 것입니다.

제가 보기 좋다고 가성비를 따지지도 않고 여러분께 추천드리지는 않으니까요.


적용된 파츠들을 하나씩 살펴봄과 동시에 위의 대표사진과 같이 적용하는데는

얼마의 옵션비용이 필요한지 본격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알고 가셔야 하는 것이 바로 '모든 커스터마이징 항목은 전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짝짝짝 쌍용 칭찬해)



1.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 - 휀더플레어(앞뒤좌우 1대분 29만원)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차량의 우람한 이미지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G4렉스턴을 비롯한 렉스턴 시리즈가 상당히 차량이 크지만,

휀더(바퀴주변부 패널) 디자인이 음각이라 약간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그러나 휀더플레어가 적용이 되면 사진과 같이 차체 외부로 돌출되기 때문에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트림에서 선택가능하고, 구조변경도 필요없습니다.

렉스턴스포츠와 렉스턴스포츠 칸 모두 선택가능하구요.


* 출처 : 쌍용자동차


심지어 가격도 1대분 전체가 29만원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옵션을 포기한다하더라도 이 커스터마이징은 꼭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디자인뿐 만 아니라 실용적으로도 각종 스크레치에 강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옵션입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2.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 - 윙바엣지(툴레, 41만원)


두번째로 적용된 것은 윙바엣지 입니다.

아래사진에서 차량 앞뒤 방향으로 기본적으로 설치된 것은 보통 '루프랙'으로 부르고

차체의 좌우 방향으로 설치된 것이 바로 윙바엣지 입니다.


윙바엣지를 적용시키면 차량 루프 상단에 화물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이 윙바엣지와 선루프는 동시 선택이 불가하다는 점 입니다.

또한 윙바엣지는 바람을 직접 맞기 때문에 윙윙거리는 풍절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까만색 부분이 풍절음 방지 고무 입니다.)


그리고 이 윙바엣지는 툴레와 같이 검증된 제조사가 아닐 경우,

고속으로 달리다가 떨어지면 다른 차량에게 흉기가 될 수 있으므로

애프터마켓에서 선택하시더라도 꼭 품질을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3.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 - 모던 롤바(렉스 60만원, 렉스칸 65만원)


각종 롤바 혹은 탑의 종류 및 가격 등의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최상단에 적용된 사진과 동일한 제품들만 나열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렉스턴스포츠 일반 숏바디 버전은 모던 롤바가 심플한 종류이며 5만원 더 주면 

조금 더 우락부락한 디자인의 와일드 롤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활용성은 조금 떨어져 보이네요)


렉스턴스포츠 칸은 모던 롤바가 가장 복잡한 종류이며 보다 심플한 것으로

60만원짜리 베이직 롤바가 있습니다.

다만 너무 디자인이 심플해 추천드리지는 못하겠네요.


확실히 탑을 얹는 것보다는 롤바를 적용시키는 것이 활용성은 부족할 수 있으나

디자인적으로는 렉스턴스포츠(&칸)의 이미지를 잘 부각시켜줍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4.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 - 스키드플레이트(전후 1대분 32만원)


스키드플레이트 입니다.

스키드플레이트 원래의 목적은 험로를 주행하는 차량들이 차체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는 것인데

요즘은 대부분 실용 목적보다는 디자인적인 이유가 더 많습니다.


이 또한 장착 여부가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다시 위로 올라가 두 차량을 비교해보면 상당한 이미지 차이를 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사견으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에 쉐보레 콜로라도처럼 발받침을 만들어줬다면 더 좋았을 것 같구요.


* 출처 : 쌍용자동차



5. 렉스턴스포츠 커스터마이징 - 사이드스텝(일부트림 기본, 고정식 35만원, 전동식 130만원)


마지막으로 적용된 커스터마이징 항목은 바로 사이드스텝입니다.

쉽게말해 차고가 높은 바디온프레임 차량의 편안한 승하차를 위한 발받침대인 것이죠.


렉스턴스포츠 숏바디의 경우, 노블레스 트림(최상위)에서 고정식이 기본 적용되고

렉스턴스포츠 칸(롱바디)의 경우, 3개의 트림 중 중간등급부터 고정식이 기본 적용됩니다.


각종 매체의 시승기를 보면 은근히 전동식 사이드스텝의 움직임이나 조명이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평이 있으나

높은 가격, 추후 고장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했을 때는 차라리 가성비가 좋은 고정식 사이드스텝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를 확인했을 때 아마 최상단의 차량에는 전동식 사이드스텝이 적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 쉐보레 콜로라도 실차 착석기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차라리 금속파이프 형태의 고정식 사이드스텝이었다면

차량의 강인한 이미지에 더 잘어울리고 가격도 더 저렴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2019/08/18 - [자동차/신차량 착석 후기] - 픽업트럭의 고향, 미국에서 온 쉐보레 콜로라도 착석 후기(콜로라도 사진,제원,실차)

* 참고 : 쉐보레 콜로라도 사이드스텝


자, 이렇게 사진과 같이 적용된 커스터마이징의 종류와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렉스턴스포츠 숏바디 기준으로 가격을 모두 더해볼까요?

1. 휀더플레어 : 29만원

2. 윙바엣지 : 41만원

3. 모던롤바 : 60만원

4. 스키드플레이트 : 32만원

5. 사이드스텝 : 35만원(고정식, 노블트림 불필요)

총계 : 197만원(사이드스텝 제외 시 162만원)


밋밋하던 렉스턴스포츠를 아래와 같이 멋쟁이로 만드는데는 대략 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 큰 돈일수도, 적은 돈일수도 있지만 저는 모두 하실 것을 권해드리지는 않고

차량 디자인에 큰 관심이 없는 분이라도, "꼭" 휀더플레어는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참고로 차량 리어에 트레일러 히치를 달게 되면

굉장히 스포티해보이기는 하지만 높은 가격(렉스 85만원, 렉스칸 93만원)과

주차 등 애로사항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신 분들만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조만간 실차가 전시되면 제가 실차를 한 번 확인해서

다시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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