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이 글을 보는 대부분의 분들은 자영업자보다는 직장인이 많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어떤 일을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지 모두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는 유난히 안하던 일이 잘 넘어오는 팔자를 가지고 있는데 그냥 중고차를 사는 것만 해도 누군가에겐 상당한 도전적인 일일텐데 저는 한 평생 타볼 일이 있을까 하는 '냉동탑차'를 중고로 2번, 신차로 1번 구입한 이력이 있는 사람이올시다.그래서 이 세상에 존재할 마치 저와 같은 상황(=갑자기 이걸 하라고??)에 빠지어 본인의 몇 남지 않은 머리칼을 뜯고 있을 이름모를 그대를 위해 제 경험담을 풀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해봅니다.1. '차' 자체보다 '냉동기'가 돈먹는 하마냉동탑차의 본질은 결국 냉동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냉동..